Project Collaboration

Project Director/Manager
– LOTTE HOMESHOPPING : DESIGN CELL : Brand Strategy Part

Project Strategy
– LIPPINCOTT

Project Design
– CFC

Project Mission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시스템 개발을 통해 브랜드의 대표성과정체성을 확립하고,
정립된 시스템을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매체(TV, Web, Mobile, Offline)에 유연하게 적용하여
소비자이게 통합적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Brand Strategy

Making Connection
커머스 경험의 경계없는 확장으로
고객에게 무한한 새로움을 전달합니다

롯데홈쇼핑이 고개을 위해 존재해야만 하는 핵심 이유 및 비전을 담은 당사 가치를 제안하고 슬고건 형식의 키워드로 고객 및 내부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Brand Platform
Design Criteria

Media Commerce Creator로서의 정체성 전달
롯데홈쇼핑만의 스토리텔링과 무드를 가진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업의 본질 전달

매체별 통합 이미지로 다양한 서비스 통합적 경험 선사
L SHOP BI 에서 나아가 롯데홈쇼핑 방송화면 UI 및 다양한 채널에서 확장성 있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 전달

Brand Personality 녹아있는  Visual Language
Experienced, Thoughtful, Trendy, Agile, Polished 브랜드 성격을 표현하는 디자인

그룹사에 한정되지 않는 선도적 역할 지향
롯데 그룹 내에서도 신선하면서 선도적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방향 설정

Design Concept

무경계의 미디어 컨버젼스

 

Multiple Square, Boundless Media Commerce

Media Commerce 표현하는 다양한 화면들이
더해져 무한한 새로움을 전하는 방향

롯데홈쇼핑이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미디어

다양한 미디어의 기본 구성 요소,
다양한 미디어의 기본 단위인 Grid
그 공간을 채우는 다양한 화면에서 출발

L Shop 대표성을 가지는 L
두 획이 만나는 지점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Media Commerce

L meets Various Media Screen
경계 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미디어와 만나는
롯데홈쇼핑을 상징합니다

Design Motif
TV UI 화면
TV UI 정보구조
TV 화면 구조/정보
매진(전체/부분)

이미지배너(렌탈, 특집전, PGM)의 특성상 방송상품에 포함되거나 한정되는 경우에 수가 다수 이므로 제품명을 가리고 전체영역으로 사용한다
(방송노출 : PD의 연출에 따라 최대 15초까지 노출할 수있다)

TV 화면 구조/정보
이미지배너(렌탈/특집전/PGM/패션관련)

이미지배너(렌탈, 특집전, PGM)의 특성상 방송상품에 포함되거나 한정되는 경우에 수가 다수 이므로 제품명을 가리고 전체영역으로 사용한다
(방송노출 : 15초)

TV 화면 구조/정보
전사프로모션 및 강조 팝업 모션 가이드

각각 다른성격의 프로모션 및 팝업의 경우 좌에서 우로 모션되어 노출한다 해당 팝업내용을 순차 노출 할 경우 디졸브효과로 팝업의 정체성을 표현한다
강조 팝업의 경우 아래에서 위로 모션되며 일정기간 노출후 다시 역순으로 모션아웃된다

TV 화면 구조/정보
프로모션/모바일앱유도/클로징팝업/미리주문

상품정보영역의 집중도를 위해, 화려한 모션그래픽을 활용을 지양한다 또한, 프로모션의 내용을 정제/축약하고, 반복 노출한다
(방송노출 : 타이틀 5초/ 혜택 및 세부정보 한하여 최대 7초까지 노출가능하다)

TV 화면 구조/정보
강조팝업(셀링/실시간매진/주문전화)

프로모션노출을 기본으로 하되 강조팝업 노출 시 모션그래픽으로 메시지를 강조한다
(강조팝업 IN/OUT) 단, 상시강조는 지양하며, 상품내용이 주 노출인 점을 고려하여 노출한다 강조팝업 노출 시 좌에서 우로 슬라이드 노출하며,
방송노출은 총 5초(IN/OUT포함), 주문이 많습니다 총 8초(IN/OUT포함)

TV 화면 구조/정보
전화번호

상품정보영역의 집중도를 위해, 화려한 모션그래픽을 활용을 지양한다 또한,
프로모션의 내용을 정제/축약하고, 반복 노출한다
(고객니즈관점으로 주문20초 상담10초 앱설치10초 간격으로 운영한다)

TV 화면 구조/정보
쇼핑체크/바로TV톡

쇼핑체크와 바로TV톡은 롤링하여 운행한다

TV 화면 구조/정보
타이머

제조사/제조원, 배송일, NEXT PGM영역에서 발생하여 강조 노출한다
이때, 제조사/제조원, 배송일, NEXT PGM영역과 같이 밀고 들어오며 노출한다

TV 화면 구조/정보
PIP, 콜판, 수화방송, 매진고지(상세)

PIP, 콜판, 수화방송, 매진고지는 하단과 우측 규정 Area를 기준으로 상황에 맞게 크기조절하여 노출한다 단, 정보들이 서로 겹치지 않게 노출한다

TV 보험 UI 화면
TV 보험 UI 정보구조
TV 보험 UI 정보구조
프로모션/자동상담예약

APP ICON

앱아이콘 사용 시 기본형 사용을 우선으로 하고, 가독성 확보가 어려울 시 배경 컬러에 따라 SHADOW.1 또는 SHADOW.2 사용한다

TV 전면CG 템플릿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컬러시스템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TV Network design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한 네트워크 디자인

Thank you For Watc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