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irector/Manager
– LOTTE HOMESHOPPING : DESIGN CELL : Brand Strategy Part
Project Strategy
– LIPPINCOTT
Project Design
– CFC
Project Director/Manager
– LOTTE HOMESHOPPING : DESIGN CELL : Brand Strategy Part
Project Strategy
– LIPPINCOTT
Project Design
– CFC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시스템 개발을 통해 브랜드의 대표성과정체성을 확립하고,
정립된 시스템을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매체(TV, Web, Mobile, Offline)에 유연하게 적용하여
소비자이게 통합적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롯데홈쇼핑이 고개을 위해 존재해야만 하는 핵심 이유 및 비전을 담은 당사 가치를 제안하고 슬고건 형식의 키워드로 고객 및 내부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Media Commerce Creator로서의 정체성 전달
롯데홈쇼핑만의 스토리텔링과 무드를 가진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업의 본질 전달
매체별 통합 이미지로 다양한 서비스 속 통합적 경험 선사
L SHOP BI 에서 나아가 롯데홈쇼핑 방송화면 UI 및 다양한 채널에서 확장성 있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 전달
Brand Personality가 녹아있는 Visual Language
Experienced, Thoughtful, Trendy, Agile, Polished 브랜드 성격을 표현하는 디자인
그룹사에 한정되지 않는 선도적 역할 지향
롯데 그룹 내에서도 신선하면서 선도적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방향 설정
Multiple Square, Boundless Media Commerce
Media Commerce를 표현하는 다양한 화면들이
더해져 무한한 새로움을 전하는 방향
이미지배너(렌탈, 특집전, PGM)의 특성상 방송상품에 포함되거나 한정되는 경우에 수가 다수 이므로 제품명을 가리고 전체영역으로 사용한다
(방송노출 : 15초)
각각 다른성격의 프로모션 및 팝업의 경우 좌에서 우로 모션되어 노출한다 해당 팝업내용을 순차 노출 할 경우 디졸브효과로 팝업의 정체성을 표현한다
강조 팝업의 경우 아래에서 위로 모션되며 일정기간 노출후 다시 역순으로 모션아웃된다
상품정보영역의 집중도를 위해, 화려한 모션그래픽을 활용을 지양한다 또한, 프로모션의 내용을 정제/축약하고, 반복 노출한다
(방송노출 : 타이틀 5초/ 혜택 및 세부정보 한하여 최대 7초까지 노출가능하다)
프로모션노출을 기본으로 하되 강조팝업 노출 시 모션그래픽으로 메시지를 강조한다
(강조팝업 IN/OUT) 단, 상시강조는 지양하며, 상품내용이 주 노출인 점을 고려하여 노출한다 강조팝업 노출 시 좌에서 우로 슬라이드 노출하며,
방송노출은 총 5초(IN/OUT포함), 주문이 많습니다 총 8초(IN/OUT포함)
상품정보영역의 집중도를 위해, 화려한 모션그래픽을 활용을 지양한다 또한,
프로모션의 내용을 정제/축약하고, 반복 노출한다
(고객니즈관점으로 주문20초 상담10초 앱설치10초 간격으로 운영한다)
쇼핑체크와 바로TV톡은 롤링하여 운행한다
제조사/제조원, 배송일, NEXT PGM영역에서 발생하여 강조 노출한다
이때, 제조사/제조원, 배송일, NEXT PGM영역과 같이 밀고 들어오며 노출한다
PIP, 콜판, 수화방송, 매진고지는 하단과 우측 규정 Area를 기준으로 상황에 맞게 크기조절하여 노출한다 단, 정보들이 서로 겹치지 않게 노출한다
APP ICON
앱아이콘 사용 시 기본형 사용을 우선으로 하고, 가독성 확보가 어려울 시 배경 컬러에 따라 SHADOW.1 또는 SHADOW.2 사용한다
TV Network design
Appl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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